전문 연수생을 위한
미국 현장 배치 프로그램
미국에서의 근무 경험으로 한 발 앞서 나가기
연수생 해외 근로 프로그램은 대학 졸업 후 전공 분야에서 12개월 이상 경력을 쌓은 젊은 전문가를 대상으로 합니다. J-1 Trainee 프로그램은 단순히 이력서에 한 줄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직업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빛을 발할 기회입니다.
세계 및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협력하여, 대한민국 졸업생들에게 미국 직장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근로 기간은 3개월부터 18개월까지 다양합니다.
재학생 또는 최근 졸업생이라면 인턴십 프로그램을 살펴보세요.
지금 도전해 보세요
해외 무대에서 쌓은 경험으로, 국내에서만 활동한 이들보다는 좀 더 폭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업종과 관계없이 가까운 미래에 이력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경쟁 우위
해외 무대에서 쌓은 경험으로, 국내에서만 활동한 이들보다는 좀 더 폭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업종과 관계없이 가까운 미래에 이력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문화 배우기
해외에서 근무 경험에 몰입함으로써 미국 문화를 경험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경력을 쌓을 기회
글로벌 경험을 보여줄 때, 미래의 고용주들은 당신을 용기 있고, 유연하게 적응하며, 경쟁력 있는 인재로 평가할 것입니다.
합리적인 비용의 절차
당사 프로그램은 비용을 최소화하고 지원 절차를 통해 유용한 인적 지원을 제공하여 미국에서 더 수월하게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연수생을 위한 미국 현지 직무 배정
미국에서의 일하기. 어디에서나 돋보이는 경력
미국 연수 프로그램 자리를 확보하셨다면, 이제 다음 단계를 준비할 차례입니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든, 특별한 경험을 찾기 위해서든, 혹은 그 두 가지 모두를 원하시든, CIEE가 원활하게 목표를 이루실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이 국제 프로그램은 졸업 후 최소 1년이 지난 한국의 전문가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미국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준비가 되어 있다면 지금이 기회입니다. 이미 인턴십 배정을 확정하고 진출할 업계를 정하셨다면, 누구보다 한발 앞서 나가고 계신 것입니다.
다음 단계는 무엇인가요? 간단한 양식과 몇 가지 절차만 거치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
아래 양식을 사용하여 신청서를 등록하세요.
그러면 제출된 신청서를 검토합니다.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초기 보증금을 지불하게 되며 신청비는 $100입니다.
신청비 납부가 완료되면 ‘Beacon’ 시스템에서 지원 절차를 시작하실 수 있도록 초대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필요한 단계는 Beacon 애플리케이션의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비자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미국 국무부의 요구에 따라 짧은 전화 인터뷰 일정을 잡을 것입니다. 인터뷰는 미국에서의 인턴십을 통해 무엇을 얻고자 하는지 파악하기 위한 몇 가지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 직무 연수생 지원 자격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기회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이것은 단순한 해외 체류가 아니라, 당신의 커리어를 위한 든든한 도약대가 될 것입니다. 연수생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에서 쌓는 근무 경험은 이력서에도, 면접 자리에서도, 그리고 “자신에 대해 인상적인 점을 말해 보세요”로 시작하는 대화 속에서도 확실히 빛나는 경력이 됩니다.
이는 단순히 확인란을 체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귀하가 더 멀리 나아갈 수 있을 만큼 대담하고, 안전지대를 벗어나 성장할 수 있을 만큼 호기심이 많다는 증거입니다.
CIEE J-1 BridgeUSA Trainee 프로그램이 바로 이를 실현할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겠습니다. J-1 BridgeUSA Trainee 프로그램 자격을 얻기 위해 충족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공인된 3차 교육기관(대학교 또는 고등교육기관)에서 주간 학업 프로그램을 졸업한 지 1년 이상 되었으며
전공 분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업무 경험 1년 보유
또는
미국 외 지역에서 취득한 관련 업무 경험 5년
트레이니 비용
CIEE는 대한민국 학생들이 미국에서 인턴십 및 트레이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돕는 비영리 기관입니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이 미국에서 의미 있는 커리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함께합니다.
자체 인턴십을 이미 확보하신 경우 또는 상세 비용 및 프로모션 관련 문의는 CIEE Korea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것이 포함되나요?
J-1 신청 처리
미국 내 인턴십 소개
DS-2019 - 법적 근로 허가 서류
미국에 머무는 기간 동안 응급 의료 보험 보장**
SEVIS 수수료
출국 전 J-1 오리엔테이션
모든 단계에서 당사 전문가 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미국에 도착한 후에는 현지에서 긴급 지원을 받을 수 있음
**미국 체류 중 응급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프로그램 취소 및 단축, 개인 소지품, 법률 비용, 항공편 지연 등에 대비해 별도의 '여행자 보험'에도 가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포함되지 않는 항목은 무엇인가요?
미국행 항공편 - 만일을 대비해 미국 대사관에서 비자가 승인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항공편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대사관 인터뷰 수수료 - 수수료는 USD $185이며, 예약 시 미국 대사관에 직접 지불합니다.
체류 자금 - 미국 입국 시 최소 USD $1,500가 있어야 합니다. 미국 이민국을 통과할 때 이에 대한 증빙을 요구받을 수 있으며, 이 자금에 대한 접근 권한을 증명할 수 있는 은행 잔고 증명서 사본을 지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신청하기 – 기본 정보만 입력하고 시작하세요.
상담 및 안내 – 담당자가 프로그램과 절차를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참가 확정하기 – 짧은 인터뷰로 최종 확인합니다.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당신의 커리어 경쟁력을 높이는 트레이니십
CIEE와 함께라면 미국 BridgeUSA 트레이니 프로그램 준비 과정이 쉽고 체계적입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 미국 현지 실무 경험을 향한 여정을 시작해보세요.